독학.NET

Water Stream FLIP FX

시냇물이 흐르는 사실적인 모션과 렌더를 Flip FX 로 만들어 보자.

Posted: July 12, 2018
Version: Houdini 16

tutorial details

: 독학.NET

version: houdini 16

duration: 7시간 50분

level: 초급/중급

price: $70

튜토리얼 구매하기

이번 튜토리얼에서는 시냇물이 흐르는 사실적인 장면을 Houdini FX 에서 도전해 본다.

Copy SOP 의 Stamp 기능을 활용해서 바위를 비롯한 환경 모델링을 프로시주얼하게 만들어 낸다. 노이즈에 기반한 Image-Based 텍스쳐를 통해서 자연에서 얻을 수 있는 색정보를 얻는 기법을 소개한다. 여기에 렌더타임에 Displacement 쉐이딩 적용으로 추가적인 디테일을 얻는다.

복잡한 FLIP 시뮬레이션을 피하고 간단한 방법으로 접근해서 1차 시뮬레이션을 얻는다.
1차 시뮬레이션에서 얻은 파티클과 거기에 따르는 유용한 볼륨 데이터를 이용해서 2차 Whitewater 시뮬레이션을 최대한 심플하게 세팅하는 방법에 대해서 의논한다.

각 시뮬레이션에서 얻은 파티클 렌더를 위해 Mesh 와 Volume 으로 컨버팅한뒤 또한 사실적인 물재질의 느낌을 위해 HDR 맵을 이용한 라이팅에 관해서도 다룬다.


튜토리얼을 구입하시면 1개의 후디니 파일, 1개의 HDR 이미지, 2개의 레퍼런스 이미지의 다운로드와 6개의 동영상 스트리밍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PAY_water_stream.jpg

 

구매전 꼭 확인해 주세요!
  • 구매과정에서 입력되는 정보는 gumroad 보안인증 SSL로 안전하게 전송됩니다.

  • 현재 신용카드(Credit Card)와 페이팔(PayPal) 두 가지 결제방식을 지원합니다.

  • 카드종류(비자/마스터/아멕스사)에 따라 해외결제수수료(Foreign Transaction Fee) 가 별도로 청구될 수 있습니다.

  • 명세서에 결제사 이름은 "DOKAK" 또는 "GUM.CO/" 로 나타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