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학.NET

Puddles' Ripple effects

길바닥의 고인물에 빗물이 튀기는 장면을 HOUDINI FX 에서 구현해 보자.

Posted: March 17, 2020

Version: Houdini 17.5

tutorial details

: 독학.NET

version: houdini 17.5

duration: 5시간 10분

level: 초급/중급

price: $50

튜토리얼 구매하기

이번 튜토리얼에서는 후디니에 탑재되있는 Ripple Dynamics을 사용하지 않고 우리만의 Ripple 이펙트를 지오메트리 레벨에서 Procedural하게 만들어 본다.

우선 기초적인 수학 Sine 함수와 그래프의 원리를 알기 쉽게 설명하고 그것을 어떻게 지오메트리에 적용하는지 이해한다. 시각적인 피드백 효과가 뛰어난 Cd 어트리뷰트를 적극 활용하여 VOP 노드를 자유자재로 컨트롤하며 작업의 효율성을 높인다.

또한 프로시주얼 모델링으로 완성한 바닥벽돌에 Displacement 쉐이더를 적용해서 추가적인 디테일을 렌더링에서 얻는 방법에 대해 의논한다.

 

 


튜토리얼을 구입하시면 HIP 파일과 HDR 이미지의 다운로드와 5개의 동영상 스트리밍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기존 구매자 분들은 새롭게 업데이트된 후디니 17.5 동영상 강좌를 무료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PAY_puddleRipples_h17.5.jpg

 

구매전 꼭 확인해 주세요!

  • 구매과정에서 입력되는 정보는 gumroad 보안인증 SSL로 안전하게 전송됩니다.

  • 현재 신용카드(Credit Card)와 페이팔(PayPal) 두 가지 결제방식을 지원합니다.

  • 카드종류(비자/마스터/아멕스사)에 따라 해외결제수수료(Foreign Transaction Fee) 가 별도로 청구될 수 있습니다.

  • 명세서에 결제사 이름은 "DOKAK" 또는 "GUM.CO/" 로 나타납니다.